건국대학교, 개교 77주년 기념식 개최

2023-05-15 16:42 출처: 건국대학교

건국대학교 학생회관 프라임홀에서 개최된 개교 77주년 기념식에서 전영재 총장이 기념사를 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건국대학교가 12일 오후 교내 학생회관 프라임홀에서 개교 7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전영재 총장의 기념사를 시작으로 개교 77주년 기념 영상 시청, 학교 발전에 기여한 구성원에 대한 시상으로 이어졌다. 학교법인 건국대 유자은 이사장과 건국대 전영재 총장, 총동문회 정건수 회장을 비롯해 교수와 학생, 직원 등 대학 구성원 200여명도 참석해 개교 77주년을 축하했다.

전영재 총장은 기념사에서 “건국대는 진정한 자유, 민주, 번영을 누릴 수 있는 참된 복지문화국가 건설과 이에 앞장서는 선도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세워졌다”며 “지금까지 우리 대학은 진실하고 부지런하며, 용기 있는 개척자 정신의 인격과 고도의 과학 기술로 무장해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가는 인재를 배출함으로써 대한민국 교육 발전에 기여해 왔다”고 말했다.

전 총장은 “지난해 국내 5대 사학의 목표에 한 걸음 다가섰다. 교수 연구 부문에서는 2년 연속 외부 연구비 수주협약액 1100억원을 돌파하고, KU 특성화 중점연구과제 수행팀을 선정하는 등 대형 연구과제 수주 기반을 마련했다. 4차 산업혁명 신기술을 적극 도입해 혁신 교육 인프라도 구축했다”고 말했다.

변화와 혁신도 강조했다. 전 총장은 “그동안의 성과에서 더 나아가 세계 명문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해야 한다. 다양한 학문 분야의 융합인재 양성과 융합연구를 활성화하고 국제 대학으로 유학생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것”이라며 “건국인 모두의 노력으로 다가오는 100년 건국을 향한 더 큰 발전과 성공을 이뤄내자”고 격려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활발한 연구 활동을 보인 교원과 학교발전에 기여한 직원, 평소 선행과 봉사를 이어온 학생을 대상으로 △이사장 특별공로상 △학술상 △연구공로상 △교육상 △공로상 △모범상 △건국목련상을 수여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