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캐피탈, GE헬스케어와 금융서비스 제공·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헬스케어장비 관련 다양한 금융 솔루션 및 국내 의료기 시장 신기술 도입 지원
KIMES 2023 박람회 참여 통해 초음파 기기 리스 손님 대상 금융 상담 진행

2023-03-20 09:14 출처: 하나은행

서울--(뉴스와이어)--하나캐피탈(대표이사 박승오)이 17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강남사옥에서 GE헬스케어(대표이사 김은미)와 금융서비스 제공 및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캐피탈과 GE헬스케어는 △초음파 등 의료영상장비 판매 금융 제공 △선진적 금융솔루션 개발 등을 함께 모색하고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하나캐피탈은 GE헬스케어와 함께 23일부터 코엑스에서 나흘간 열리는 ‘KIMES 2023’에 참여해 공동으로 금융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했다.

KIMES 2023는 각종 의료 기기 및 스마트헬스케어 기기를 전시하고 구매 상담까지 진행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의료 기기·병원 설비 박람회로, 하나캐피탈과 GE헬스케어는 박람회 부스에서 초음파 기기 리스를 하고자 하는 손님을 대상으로 금융 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하나캐피탈 박승오 대표이사는 “세계적 의료장비 및 기술 기업인 GE헬스케어와의 협업으로 국내 병원, 의원에서 세계적 의료 장비와 기술을 도입하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업으로 양 사가 서로 발전할 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산업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하나캐피탈은 치과용 체어 및 임플란트 할부금융, 동물병원 의료장비 리스, 피부과 시술장비 리스 등 헬스케어 관련 금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GE헬스케어는 1984년에 설립된 글로벌 메디테크 선두 기업이다. 초음파, 영상진단 등 다양한 의료장비와 기술을 제공하고, 국내에 초음파R&D 생산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 160개 국가에 꾸준히 수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