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청소년센터, 국가보훈처 보훈 테마활동 공모 사업 선정

역사 뮤지컬 ‘종로의 하와이 피스톨’ 청소년 단원모집

2023-03-16 15:58 출처: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시립중랑청소년센터의 ‘청소년 문화예술단’ 뮤지컬 공연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시장 오세훈)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관장 박충서)는 2023년도 국가보훈처 보훈 테마 활동 공모사업에 센터가 기획한 역사 뮤지컬 ‘종로의 하와이 피스톨’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종로의 하와이 피스톨은 청소년들이 보훈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하고 배울 수 있도록 뮤지컬에 기반한 역사교육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올해는 독립의 영웅 김상옥 의사의 순국 100주년을 주제로 △역사교육 △워크숍 △역사 현장 탐방 활동 △조별 기획 활동 등 다양한 호국보훈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8월 광복절을 맞아 특별공연을 진행한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2015년부터 9년간 다양한 보훈 테마 프로그램을 기획해 △2015년~2016년 청소년 나라 사랑 프로그램 최우수기관 △2017년 청소년 나라 사랑 프로그램 우수기관 △2018년 보훈 문화상 △2019년 보훈 테마 활동 프로그램 운영 최우수기관 △2022년 서울청소년자원봉사대회 우수동아리 및 중랑구청장상에 선정되는 등 청소년의 역사교육을 위해 지속해 힘쓰고 있다.

박충서 시립중랑청소년센터 관장은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지원 활동을 통해 지역 청소년들의 역사 인식 및 보훈 의식을 제고하고 재능기부 영역을 확장해 지역사회에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종로의 하와이 피스톨을 공연할 시립중랑청소년센터의 나라 사랑 청소년 뮤지컬단은 3월 25일(토)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운영된다. 뮤지컬단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시립중랑청소년센터 홈페이지와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뚝딱이 창의공작소의 특성화 사업을 비롯해 10여 개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축제, 마을 속 청소년 코디네이터의 마을 연계사업,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대안학교 고드림, 창의 문화예술사업인 나라 사랑 청소년뮤지컬, 청소년의 참여·권리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중랑청소년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하고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시설이다. 현재 목공 특성화 사업 뚝딱이 창의공작소를 비롯한 10여개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 축제, 마을 속 코디네이터 등 마을 연계 사업,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고드림 대안학교, 청소년의 참여·권리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