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문화회관, 3월 해설이 있는 톡!톡!톡 실내악 페스티벌 개최

K-컬처를 넘어선 해운대만의 독자적 콘텐츠 ‘H-클래식’

2023-03-02 08:30 출처: 해운대문화회관

‘H-클래식 - 해설이 있는 톡!톡!톡! 실내악 페스티벌’ 공연 포스터

H-클래식 해설이 있는 톡!톡!talk! 실내악 페스티벌

부산--(뉴스와이어)--해운대문화회관(관장 서영지)은 3월 3일(금)부터 24일(금)까지 매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에서 ‘H-클래식 - 해설이 있는 톡!톡!톡! 실내악 페스티벌’을 무대에 올린다.

이번 해설이 있는 톡!톡!톡! 실내악 페스티벌은 해설자의 설명과 이야기(talk)를 들으며 개성 넘치는 4개의 팀이 매주 다른 실내악 음악을 선보이는 공연이다.

일자별로 지휘자 금난새의 해설과 함께하는 리수스콰르텟,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과 콰르텟엑스, 부산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는 비올리스트 김가영이 이끄는 동백유랑단, 부산·경남·경북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첼리스트들로 구성된 디 첼리스텐이 3월 매주 금요일을 풍성한 음악과 아름다운 선율로 물들이며 관객들에게 실내악의 정수를 선보인다.

3월 3일 ‘금난새의 해설이 있는 실내악 음악회’에서는 2021년 독일 ‘본 베토벤 국제 콩쿠르’ 우승자인 피아니스트 서형민과 미국 ‘피쉬오프 챔버콩쿠르’ 시니어 스트링 부문 우승팀 리수스콰르텟이 멘델스존, 비발디, 쇼팽, 베토벤의 곡들을 금난새의 해설과 함께 공연한다.

3월 10일 ‘조윤범 콰르텟엑스 음악사 하이라이트’는 음악가, 작가, 방송인(조윤범의 파워클래식 진행) 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조윤범과 콰르텟엑스의 공연으로 비발디, 하이든, 모차르트, 멘델스존, 차이코프스키 작품의 하이라이트를 콰르텟엑스만의 편곡과 조윤범의 해설로 만나볼 수 있다.

3월 17일 ‘동백유랑단의 세계음악유랑’은 비올리스트 가영을 중심으로 국내 최고의 클래식 아티스티와 국악 명인으로 구성된 크로스오버 월드뮤직 프로젝트앙상블팀이 맡게 되며 세계 민요, 자작곡 등 다양한 음악으로 관객들에게 국악과 서양악의 조화를 선사할 예정이다.

3월 24일 ‘디 첼리스텐의 음악기행’은 영남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첼리스트의 무대로 꾸며진다. 디 첼리스텐은 독일어로 ‘첼로를 하는 사람들’이라는 뜻으로, 수도권에 몰려있는 첼로 앙상블의 흐름을 영남권으로 끌여들여 새로운 음악과 흐름을 만들어내고 있다. 이날 공연에서는 로시니의 윌리엄텔 서곡, 브루흐, 베토벤, 파케, 그리그, 생상스의 작품으로 첼로 앙상블의 진수를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공연은 취학아동(8세) 이상 관람가며, 일자별 자세한 공연 내용과 예매는 해운대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H-클래식 해설이 있는 톡!톡!talk! 실내악 페스티벌

· 일시: 2023.3.3.(금)~3.24.(금) 매주 금요일 19시 30분

· 장소: 해운대문화회관 해운홀

· 관람정보: 8세 이상 관람가

· 좌석정보: 1층 2만원, 2층 1만원

△ 3.3.(금) 금난새와 리수스 콰르텟 & 서형민 실내악 음악회

· 출연진: 해설 금난새, 리수스 콰르텟, 피아니스트 서형민

△ 3.10.(금) 조윤범 콰르텟엑스의 음악사 하이라이트

· 출연진: 해설 조윤범, 현악사중주단 콰르텟엑스: 제1바이올린 조윤범, 제2바이올린 양승빈, 비올라 홍성원, 첼로 임이랑

△ 3.17.(금) 동백유랑단의 세계음악 유랑

· 출연진: 비올라 김가영, 바이올린 조혜운, 피리 진형준, 피아노 이동욱, 타악기 이경민, 바리톤 강태영

△ 3.24.(금) 디 첼리스텐 DIE CELLISTEN의 음악기행

· 출연진: 첼리스트 정준수, 우리라, 김무늬, 장진영, 김유진, 조명환, 김하늘, 성아란

해운대문화회관 소개

해운대문화회관은 2006년 부산 해운대에서 오픈한 문화 예술의 전당으로, 기획 공연과 대관 공연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적 소양도 키우면서 예술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곳이다. 대공연장인 해운홀은 좌석 규모는 458석으로 음악,연극, 뮤지컬 등 수준 높은 예술공연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공연 무대의 일차적 조건인 음향 효과는 특히 음악 연주 무대에서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데 최상의 공연이 될 수 있도록 최신 음향 설비, 조명 설비, 무대기계 설비와 지원 공간으로 분장실, 대기실 무대 연습실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