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3월 조직개편·인사 실시

2023-02-28 10:46 출처: 신한투자증권 (코스피 055550)

서울--(뉴스와이어)--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김상태)은 ‘격이 다른, 고객중심의 WM하우스’로 도약하기 위해, 고객중심의 자산관리 비즈니스 체질 개선에 중점을 둔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3월 1일자로 단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고객중심 △영업중심 △효율중심 3가지의 큰 방향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첫째 자산관리부문을 신설해 WM 관련 3개의 그룹(자산관리영업그룹, IPS그룹, 디지털그룹)을 부문 하에 통합해 조직간 연계를 강화한다. 자산관리부문에 편제된 그룹들은 고객 중심 관점에서 통합적으로 전략을 세우고, 비즈니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고객관리 체계를 세분화하고, 고객별 맞춤 상품, 서비스를 명확히 연결해서 경쟁력 있는 고객관리 및 조직 운영체계를 갖출 예정이다.

둘째 영업중심, 효율중심 관점에서 영업부문의 경쟁력을 극대화하고, 관리부문의 지원역할을 강화한다. 전략기획그룹에 전략자산관리부를 신설해 전략적 투자자산 등의 관리를 일원화했다. 또한 심사부를 기업금융심사부와 대체투자·상품심사부로 확장해 심사기능의 전문성을 높이고, 영업부서의 의사결정이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됐다.

이번 조직개편의 핵심은 종합자산관리 비즈니스에 집중하고 고객중심으로 조직과 기능을 잘 연결하는 것이다. 이에 신한투자증권은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자본시장에서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안정적인 사업 포트폴리오 기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조직개편에 따른 임원 및 부서장 인사 내용은 아래와 같다.

◇ 임원

· 전보(상무 / 3명)

- 디지털영업본부 양진근

- WM기획조정본부 임혁

- 자산관리영업2본부 김계흥

◇ 부서장

· 선임(부서장 / 5명)

- 정보보호센터 김재명

- 전략자산관리부 노성환

- 대체투자·상품심사부 안창선

- 디지털전략부 정재윤

- WM기획조정부 최경균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