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제니카, 새로운 정밀 종양학 솔루션 개발 위해 게놈온콜로지와 협력

2022-08-05 11:10 출처: Congenica

캠브리지, 잉글랜드--(뉴스와이어)--게놈 데이터의 신속한 해석과 분석을 뒷받침하는 영국 디지털 의료 기업 콘제니카(Congenica)가 게놈온콜로지(GenomOncology)의 정밀 종양학 플랫폼을 도입해 새로운 정밀 종양학 솔루션 ‘CE-IVD’를 개발하기로 했다.

암 유전체학 도입 사례가 늘고 개별 치료 추천에 대한 수요도 커지고 있다. 콘제니카는 이에 발맞춰 일반적인 종양 치료에 필요한 유전체 데이터의 유용성과 확장성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킨다는 목표로 완전 자동화가 가능한 데이터 분석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콘제니카는 새로운 종양학 솔루션에 필요한 의사 결정 보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게놈온콜로지와 손잡고 부위별 치료 권장 사항을 제공하기로 했다.

게놈온콜로지의 정밀 종양학 플랫폼은 수많은 어노테이션(annotation)과 온톨로지(ontology)는 물론 일반·비공개·특허 콘텐츠와 데이터 등을 포함한 최신 정밀 종양학 정보를 조율하도록 설계한 플랫폼이다. 콘제니카는 게놈온콜로지 플랫폼의 방대한 지식 기반을 통합해 정밀 종양학 정보에 대한 미국, 영국, 유럽연합, 기타 국가의 접근성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임상결정지원(CDS)의 범위 안에서 데이터 중심의 통찰력과 권장 사항을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알리스테어 존슨(Alistair Johnson) 콘제니카 최고전문서비스책임자는 “이번 협력은 콘제니카 CDS 플랫폼의 영역이 종양학 부문으로 확장했음을 뜻한다”며 “콘제니카의 새로운 제품군은 임상 종양학 부문에서 차세대염기서열분석(NGS)의 잠재력을 일깨울 미래형 완전 자동화 단대단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밀 종양학 치료의 경험이 많은 게놈온콜로지는 암 치료에 필요한 임상 정보과학 솔루션을 제공하는 특별한 플랫폼을 개발해 왔다”며 “게놈온콜로지와 정밀 의학을 더욱 발전시켜 환자 치료의 질을 높이고 인간 건강의 미래를 열고 싶다”고 덧붙였다.

브래드 워츠(Brad Wertz) 게놈온콜로지 최고경영자는 “이번 파트너십에 힘입어 정밀 종양학 치료의 기회를 세계적 차원으로 늘릴 수 있게 됐다”며 “게놈온콜로지가 정밀 종양학 플랫폼으로 확보한 수많은 정보가 콘제니카의 CDS 플랫폼과 결합하면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치료 기회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지식을 의료진과 연구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콘제니카(Congenica) 개요

콘제니카는 게놈 데이터의 신속한 해석과 분석을 지원해 연구원과 의료진이 행복과 질병 관리를 개선할 획기적인 답을 내릴 수 있도록 뒷받침하는 디지털 의료 기업이다. 게놈 데이터를 규모에 맞춰 신속히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콘제니카의 세계 정상급 소프트웨어는 체외진단지침(In Vitro Diagnostics Directive) CE마크를 획득한 유일한 제품이다.

희소질환 및 유전암에 대한 유전체 분석 업계를 선도하는 콘제니카는 임상 유전체학이 의료에 완전히 통합된 미래를 열기 위해 플랫폼의 영역을 체성암, 차세대 비침습 PnD(Pre-Natal Diagnosis) 및 건강 등으로 확대하고 있다.

콘제니카는 웰컴생어연구소(Wellcome Sanger Institute)와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의 선구적인 연구를 기반으로 전 세계에 입지를 다져 주요 글로벌 연구소, 대학 의료 기관, 바이오의약품 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콘제니카는 NHS 유전체 의약품 서비스(Genomic Medicine Service)의 독점 CDS 파트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ongenica.com) 참조.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030055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