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폭스 ID와 셉톤, 고성능 라이다 기반 솔루션으로 차단장치 없는 무감속 고속 요금징수 시스템 개발

연간 수천만 대의 차량들이 이용하는 미국 내 주요 유료 고속도로에서 최초로 적용될 예정

2021-03-04 18:55 출처: Cepton, Inc. (나스닥 CPTN)

셉톤의 MMT 기반 Sora-P 라이다는 업계 최고의 380Hz 프레임 속도로 초당 1140개의 라인 스캔을 제공하여 고속도로 속도로 지나가는 차량에 대한 고화질 프로파일링을 제공한다

새너제이,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가 개발한 고성능 라이다(LIDAR) 센서와 레드폭스 ID(Red Fox ID)의 첨단 차량식별 솔루션을 활용하는 전자요금징수 시스템이 미국 내 주요 주간(州間) 유료 고속도로에 적용될 전망이며 이로써 보다 정확하고 차단장치를 필요로 하지 않는 실시간 요금징수로 교통순환을 더욱 원활하게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차량식별 및 분류 솔루션 분야 설계 및 개발 전문회사인 레드폭스 ID는 라이다 솔루션 분야 선도회사인 셉톤과 장기간에 걸친 협업 끝에 퀀텀(Quantum)이라고 불리는 다중 차선, 무감속 요금징수 시스템을 개발해냈다. 이 시스템은 고속도로 주행속도에서 크기와 유형을 불문하고 어떠한 차량에 대해서든 식별과 분류를 정확하게 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퀀텀은 고해상도 차량 프로필 기술을 사용하는 Sora™-P60 또는 Sora™-P90 라이다 센서에 근거한 셉톤의 마이크로 모션 기술(MMT®)을 사용하여 차량들에 대한 요금징수를 실시간으로 처리한다.

기존의 요금징수 시스템은 차량 유형에 따라 통행료를 달리 징수하기 위해 때로 수작업 방식으로 요금소를 사용하거나 자동인식 장치도 일정한 시간을 요해서 차량들의 속도를 늦추도록 하는 차단장치를 사용하고 있다. 그런 이유 때문에 교통 정체가 악화되고 탄소배출을 늘리며 운전자들 사이에 갑갑함을 유발시킨다. 한편 그보다 한 걸음 진화된 시스템은 처리 속도가 약간 빠르기는 하지만 기존의 센서와 카메라 및 차량하중 측정 센서의 한계로 인해 차량 식별을 하지 못하거나 잘못 식별을 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일어난다. 차량 유형분류 실수는 요금징수 사업자들에 있어 심각한 운영비용 증가를 가져오고 차량 식별을 하지 못하는 경우는 수입을 감소를 초래한다. 연간 수천만 대에 달하는 차량들을 처리해야 하는 입장에서 그러한 실수에 따른 손실은 운영 사업자들에 심각한 피해를 유발하고 운전자들에게도 불만을 초래하게 된다.

레드폭스 ID의 퀀텀 솔루션은 셉톤의 독특한 라이다 기술을 활용하여 요금징수 시스템의 정확성을 향상시킴으로써 그러한 문제점을 해결한다. 즉 기중기에 매달려 있는 퀀텀 시스템은 차량들이 차선 변경을 할 때에도 전혀 문제없이 차량 식별 및 추적을 할 수 있다. 라이다 기술을 적용한 퀀텀 솔루션은 차량 속도나 크기, 유형 같은 고급 정보를 포착하고 추출해낼 수 있다. 그러한 모든 정보는 추후 정확한 요금청구를 할 수 있도록 별도의 요금청구 시스템에 인풋 데이터로 입력이 된다. 퀀텀은 또한 무선 트랜스폰더가 감지를 하지 못하는 경우 기중기에 달려 있는 카메라 시스템으로 차량의 앞뒤에 부착되어 있는 번호판을 촬영한다. 이러한 이노베이션을 통해 퀀텀은 모든 종류의 교통 환경 속에서 차량 식별 정확성 비율을 99.96%까지 올렸으며 차축 수 기준의 차량 분류 정확성은 99.9%를 기록했다. 한편 차량 전장 정확성은 ±5%에 달했다. 이러한 세계 정상급 성능은 모든 종류의 기상 및 조명 조건 하에서 장기간에 걸친 시험을 통해 입증된 셉톤의 소라 P 센서(Sora-P Sensor) 제품군을 통해서 이뤄질 수 있었다.

최근에 시판되기 시작한 소라 P90 라이다(Sora-P90 lidar) 제품은 업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380Hz 프레임률을 기록하여 초당 1140 라인에 달하는 스캔을 함으로써 고속도로 주행속도에서도 차량들에 대한 고충실도 프로필 기능을 담당한다. 특허를 받고 회전이나 마찰이 없는 셉톤의MMT® 미러리스 기술을 채택한 소라 P90은 견고하고 높은 신뢰성을 갖췄으며 확장성도 있는 제품으로 자동 요금징수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하다. 이에 더해 90도에 달하는 수평 시야를 제공하는 라이다는 2개의 별도 센서와 기중기 대신에 하나의 기중기에 장착하는 것으로 충분하며 따라서 요금징수 시스템 사업자들에 있어 경제성도 제공한다.

혁신적인 요금징수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타사의 추월을 불허하는 경험을 축적하고 지하매설 루프 기반의 요금징수 시스템에서 벗어나 첨단 센서 기술에 기반한 차세대 기중기 장착 오버헤드시스템 개발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에 근거하여 레드폭스 ID는 2019년 이래로 셉톤과 공동으로 전 세계에 걸쳐 개념증명 프로젝트를 다수 실행해왔다. 이를 통해 양사는 고속도로와 일반도로에서 높은 정확성을 자랑하는 첨단 라이다 기술 애플리케이션을 북미주 뿐만 아니라 유럽·중동·아프리카, 아시아 등지로 계속 확대하고 있다.

레드폭스 ID의 CEO인 스티브 버드(Steve Bird)는 “오버헤드 요금징수 솔루션을 지향하던 우리 업계의 노력은 실패로 돌아갔으며 그 이유는 오늘날의 요금징수 시스템에 필요한 높은 정도의 정확성을 달성할 수 있는 센서가 없었기 때문이다. 셉톤이 개발해낸 기술 이노베이션을 통해 우리는 새로운 디자인 옵션을 얻을 수 있었다. 즉 데이터 해상도 개선과 모든 종류의 기상 조건에서 정상 작동할 수 있는 기능, 바쁜 요금징수 환경 하에서 장기간의 제품수명을 보장하는 센서의 개발 등은 사상 처음으로 높은 정확성을 갖춘 오버헤드 시스템을 만들 수 있게 했다. 셉톤과의 파트너십은 요금징수 시장을 혁신적으로 뒤바꾸는 매우 중요한 요인이었다”고 말했다.

셉톤의 CEO인 준 페이(Jun Pei) 박사는 “라이다가 자율주행차의 ‘눈’ 역할 외에도 다른 기능을 담당할 수 있다는 것은 이제 잘 알려진 사실이다. 퀀텀의 실제 환경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끝남에 따라 우리 회사의 라이다 기술은 교통 인프라를 앞으로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환경친화적이며 효율적으로 만드는데 중요한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요금징수 사업자와 관련 서비스 제공회사들에 있어서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건은 에러를 최소화하고 차량 처리량을 극대화한다는 것이다. 시장을 선도하는 라이다 기술을 통해 우리 고객들이 이러한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레드폭스 ID와 협업을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우리는 레드폭스 ID와 계속 같이 일할 수 있기를 바라며 전 세계에 걸쳐 파트너십을 확대할 수 있기를 원한다”고 덧붙였다.

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 Inc.) 개요

셉톤(Cepton)은 자동차(automotive)(ADAS/AV), 스마트 시티(smart cities), 스마트 공간(smart spaces), 산업용 스마트 응용제품 등 다양한 시장에 최첨단 지능형 라이다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셉톤의 특허받은 MMT™ 기반 라이다 기술은 신뢰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장거리 고해상도 3D 인식을 제공한다.

2016년 설립되어 다양한 고급 라이다 및 이미징 기술 분야에서 총 경력 20년 이상을 보유한 업계 베테랑이 이끄는 셉톤은 고성능 고품질 라이다 솔루션의 대량 시장 상용화에 주력하고 있다. 셉톤은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독일, 캐나다, 일본, 인도에 진출(presence)해 날로 증가하는 글로벌 고객층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cepton.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링크드인(LinkedIn)을 팔로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레드폭드 ID 개요

레드폭스 ID는 기술 제공회사로서 주로 글로벌 요금징수 시장 및 보다 광범위한 ITS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회사는 모든 기상 조건에서 다중 차선 및 무감속 자동 차량 식별 및 분류(AVDC)가 가능한 입증된 솔루션을 30년에 걸쳐 제공해왔다. 시스템 통합 사업자 및 요금징수 사업자, 도로 운영회사 등은 레드폭스 ID의 소프트웨어에서 현장 도로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이 분야에서 축적한 센서 통합 경험과 도로 요금징수 시스템에서의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 레드폭스 ID는 정확한 AVDC 시스템을 업계에 보다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전문가들을 두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redfoxid.co.uk) 방문, 또는 이메일(sales@redfoxid.co.uk) 및 전화(+44 7866845819)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020055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