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로적성센터, 최고위 진로교육전문가양성과정 ‘진로설계사 MASTER’ 3기 모집

실제 교육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진로교육전문가 과정

2021-02-03 08:00 출처: 한국진로적성센터

진로설계사 MASTER 양성과정 모집 안내

내면의 빛을 찾도록 도와주는 ‘진로설계사’, 한국진로적성센터 진로설계사 후기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진로 교육의 최고위 자격 과정인 ‘진로설계사 MASTER’ 1기와 2기를 성공적으로 배출한 한국진로적성센터가 2021년 ‘신축년(辛丑年)’ 소띠 해를 맞아 3기 MASTER를 새롭게 모집한다.

‘진로설계사’는 진로 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민간 자격증(제2018-004359호 : 주무부처 - 교육부)으로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진로 전문가 자격 과정으로는 우리나라에서 유일무이하다. 진로설계사는 청소년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을 대상으로 진로설계를 할 수 있으며 인간의 성향, 역량, 선호도 결과를 바탕으로 적합한 직업과 직무, 학과, 학습법, 학습 스타일 등 진로와 관련된 정보를 제시할 수 있다.

또한 심리 문제, 대인관계 문제 등 삶의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적절한 해결책도 제시해줄 수 있다. 더불어 2025년부터 전면 시행되는 고교 학점제에 최적화된 ‘교과목적성진단 검사’까지 다룰 수 있기 때문에 명실상부한 최상위 진로 전문가라고 할 수 있다.

◇독자 이론인 옥타그노시스(OCTAGNOSIS) 활용, 검사 개발 교수진들이 직접 강의, ‘10만상의 임상 데이터 기반 사례 연구, 실전 진로설계 노하우 전수’, ‘진로설계 시뮬레이션과 1:1 실습코칭을 통한 실무능력 향상’

진로설계사 MASTER 과정은 총 14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이론(8주) + 진로설계 시뮬레이션(1주) + 실습(5주) 과정을 통해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최고위 진로 교육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실제 교육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자격증’이라는 타이틀처럼 현재 1기와 2기 MASTER들은 1:1 진로 컨설팅, 학교 및 시·도별 지자체 지원센터 파견, 기업 및 기관 대상 직무 특강, 진로·적성 컨설팅 연구소 설립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인간의 수명이 늘어나고 직업의 변화 속도가 빨라짐에 따라 점점 진로에 대한 고민과 관심이 늘어날 수밖에 없다. 때문에 적절한 진로 방향성을 제시해줄 수 있는 진로설계사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고교 학점제에 적합한 교과목 컨설팅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전망도 매우 밝다고 할 수 있다.

이번 진로설계사 MASTER 3기 모집 기간은 2월 1일(월)부터 2월 27일(토)까지이다. 이번 기수에는 ‘30만원 상당의 옥타그노시스(OCTAGNOSIS) 온라인 검사권 증정’, ‘개인 실습 1회 추가 제공’이라는 파격적인 특전을 제공하며, 코로나로 힘든 많은 분을 위로하기 위해 ‘MASTER 수강료 10% 할인’이라는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해당 과정은 진로설계사 2급 및 1급 자격증을 취득해야 수강이 가능하다. 한국진로적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먼저 2급과 1급 자격 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진로적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격 과정 신청접수는 홈페이지 내 ‘정보광장’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한국진로적성센터는 고도의 진로 적성을 다루는 대한민국 대표 진로 교육 전문기관이다. 23년의 진로 교육 연구 노하우와 누적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명확한 자기 이해를 돕고 모든 사람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삶의 설계도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진로적성센터 개요

한국진로적성센터는 옥타그노시스 진로적성검사를 통해 명확한 자기 이해를 돕고 청소년부터 성인 및 기업에 이르기까지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며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삶의 설계도를 제시하는 고도의 진로 적성을 다루는 대한민국 유일 진로 교육 리딩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aptitude-x.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