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청소년축제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시장 오세훈)로부터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에서 위탁받아 운영하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관장 김성곤)가 주관한 나라사랑청소년축제가 광복 79주년을 맞아 8월 15일 시립중랑청소년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놀면서 배우는 모두의 축제’를 테마로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태극기 부채 만들기 △무궁화 팽이 만들기 △나라사랑 자외선 팔찌 만들기 △제복의 영웅 포토존 △VR체험 △나라사랑 타투프린트 체험 △태극기 페이스페인팅 △태극 슬러시 나눔 △먹거리 부스 등 다양한 체험거리 △태극기 직소퍼즐 스피드게임(가족게임) △우리 함께(태극기를 게양)해요 △역사적 사진보고 문제맞춰 등 역사 관련 이벤트를 통해 놀이를 통해 올바른 역사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청소년들의 눈높이에서 쉽게 나라사랑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가족 특별 프로그램으로 태극쿠키 만들기(제과제빵), 전통 문양 그릇 만들기(도자기), 수납함 만들기(목공) 프로그램을 진행해 센터만의 특색을 살린 다채로운 가족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국가보훈부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제복의 영웅들에게 교복의 영웅들이 바칩니다’의 일환으로 센터의 청소년뮤지컬단이 준비한 청소년 창작 뮤지컬 특별 공연이 준비돼 있으며 일제강점기독립운동가이자 시인인 윤동주, 독립운동가 최초의 여성비행사 권기옥을 기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김성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관장은 “이번 축제에는 센터 동아리청소년들이 중심이 돼 나라 사랑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기획했다”며 “광복 79주년을 맞는 뜻깊은 시간에 많은 관심과 참여로 함께해 달라”고 전했다.
이번 축제는 광복절 당일 10시부터 15시 30분까지 운영되며, 체험부스는 10시부터 13시까지 특별공연은 13시부터 14시까지 가족특별프로그램은 14시부터 1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jjang.or.kr)를 통해 확인 또는 전화로 문의 할 수 있다.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소개
시립중랑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설립,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연맹(총재 임호영)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시설로서 목공 특성화 사업 뚝딱이 창의공작소를 비롯한 10여개의 청소년 자치 동아리 활동과 청소년 축제, 마을 속 코디네이터 등 마을 연계 사업, 학교 부적응 청소년을 위한 고드림 대안학교, 청소년의 참여·권리 증진 사업 등 다양한 청소년 사업 추진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