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 포스터(제공: 게임문화재단)
서울--(뉴스와이어)--게임문화재단(이하 재단, 이사장 김경일)은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과 함께 오는 19일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김경일 교수 온라인 강연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게임의 긍정적 인식 제고 및 가치 확산을 위해 학부모, 시니어 등을 대상으로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7월부터 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 온라인 릴레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김경일 교수의 강연은 ‘2024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 온라인 릴레이 교육’의 일환으로, ‘게임적 미래세대를 게임적으로 코칭하다’를 주제로 개최된다.
김경일 교수는 인지심리학자로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교 심리학과에서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게임문화재단 이사장 등을 맡고 있다.
본 강연에서는 미래의 인간 사회에서 필요한 역량을 알아보고, 게임적 요소에 대한 이해를 통해 게임의 사회적 기능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우리 후속세대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게임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활용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한다.
교육은 게임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참여 가능하며, 참가 신청은 포스터 하단의 QR코드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재단은 교육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선물 증정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재단에서는 지난 7월부터 한국창의융합인재개발원 정석희 원장, 친절한정호쌤 심리상담연구소 최정호 소장,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장근영 선임연구위원이 참여해 현재까지 총 3회 온라인 릴레이 교육을 개최한 바 있으며, 교육 영상은 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2개월 동안 공개된다.
자녀와 함께 건강한 게임 문화를 만들고 싶은 학부모, 게임을 통한 손자녀와의 원활한 소통 및 세대 간 갈등을 해소하고 싶은 고령층 등 게임 문화에 관심이 있는 모든 이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게임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게임리터러시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교육 관련 문의는 게임문화재단 게임문화교육2팀으로 하면 된다.
게임문화재단 소개
게임문화재단은 국민의 건강한 게임 문화를 확립하고 게임 이용 문화기반을 조성함으로써 21세기 게임 관련 문화산업의 발전과 국민의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한 목적으로 2008년 2월 20일 설립됐다. 게임문화재단의 주요 사업 내용으로는 △건강한 게임 문화의 홍보 및 기반 조성 △건강한 게임 이용을 위한 교육 및 지원 △게임 관련 조사, 학술, 연구 △게임 과몰입 예방 및 상담 지원 △대외 협력 및 게임문화 바로 알리기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