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담도서관 ‘여름독서교실’ 포스터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이 운영하는 19개 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해 어린이 대상 ‘여름독서교실’을 8월 6일부터 10일까지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운영한다.
여름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 지원하고 전국 공공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어린이 대상 독서프로그램이며, 2024년 슬로건은 ‘여름아 읽자!’다. 화성시문화재단 운영 도서관에서는 관내 어린이들이 어릴 때부터 독서의 즐거움을 깨닫고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하도록 돕기 위해 매년 독서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독서와 함께 미술, 경제, 보드게임, IT 등 다양한 독후활동을 접목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진안도서관 ‘미래를 그리는 책들’ 외 2개 프로그램 △봉담도서관 ‘책 속으로 떠나는 경제 탐험’ 외 2개 프로그램 △송산도서관 ‘Makey와 함께 코딩여행’ 외 1개 프로그램 △태안도서관 ‘영어 원서 대탐험’ 외 2개 프로그램 △중앙이음터도서관 ‘읽고 말하는 도서관’ 외 2개 프로그램 등 19개 도서관에서 여름방학 기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8월 중순까지 운영되는 도서관별 여름독서교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hscitylib.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화성시문화재단 소개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 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