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XR 전문인력 양성교육’ 교육생 모집 포스터
나주--(뉴스와이어)--인천 테크노파크와 뉴작은 오는 8월 5일부터 13일까지 인천 소재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XR 전문인력 양성교육’ 교육생을 모집한다.
본 교육은 단기과정과 장기과정으로 나눠져 문화콘텐츠센터 교육실(인천 연수구 갯벌로 12, 갯벌타워 1504호)에서 심화과정으로 진행된다. 미래 먹거리로 불리는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 콘텐츠 제작자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단기과정은 XR 프로젝트 전문 피드백으로 전문가의 시선을 익히고, 국내 최대 규모의 몰입형 콘텐츠 전시인 인천 르 스페이스 인스파이어 견학을 통해 최신 XR 콘텐츠의 트렌드를 파악하며, 장기과정에서는 언리얼 엔진 교육을 통해 XR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교육이 준비돼 있다.
교육은 공연 영상 기획 및 연출을 전문으로 하는 앰버린의 권기석 이사, XR 콘텐츠 전문기업 뉴작의 정해현 대표, 전 세계 150명의 언리얼 엔진 공인 강사 중 한국에서 13번째로 공인을 받은 상명대학교 조옥희 교수가 맡아 최고의 교육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52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해 교육생들에게는 종사자 간에 네트워킹을 하는 시간도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뿐만 아니라 제작한 콘텐츠는 성과발표회를 통해 대중에 선보이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교육생 모두가 양질의 XR 포트폴리오를 구축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가상현실 및 증강현실 관련 인천 소재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XR 전문인력 양성교육 심화과정은 단기과정과 장기과정으로 나눠서 모집하며, 오는 7월 26일 오전 11시까지 온오프믹스 홈페이지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지원 시 재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한다. 지원자 중 심사를 통해 최종 교육생 25명씩을 선발할 예정이다.
뉴작 소개
뉴작은 프로젝션 맵핑, 미디어 파사드, VR, AR, XR 등 실감미디어 콘텐츠 개발 및 인공지능(AI) 연계 콘텐츠를 개발·제작한다. 사용자의 상황에 맞춘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실감형 미디어아트 제작 전문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