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와이어)--충청권역 R-WeSET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에서는 충청권 이공계 전공 여대생들을 위해 ‘AI 융합 직무교육’을 지난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 4주간 진행해 5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대전·세종·충청 지역의 이공계 여대생들이 AI를 다양한 전공과 직무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교육으로, ‘공공데이터 활용 빅데이터 분석 실습 교육’과 ‘생성형 AI 활용 실습 교육’ 두 과정으로 진행했다.
‘공공데이터 활용 빅데이터 분석 실습 교육’에서는 공공 및 모빌리티 데이터를 R을 활용해 분석할 수 있도록 했고, ‘생성형 AI 활용 실습 교육’에서는 챗GPT, Claude, 뤼튼 등 다양한 생성형 AI를 활용해 업무 및 비즈니스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생성형 AI를 활용해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코딩뿐 아니라 챗봇을 만드는 심화 실습도 진행했다.
특히나 이번 교육은 온라인 동영상 강의와 온라인 실시간 수업 등 다양한 온라인 모듈 수업을 통해 학습의 효과를 높였다. 수료생들은 ‘데이터 분석을 할 수 있게 돼 취업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생성형 AI를 잘 활용하고 싶은데 방법을 알게 돼 좋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이공계 여대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충청권 여중고생의 이공계 진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홈페이지(http://rwesetcc.co.kr/)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충청권역 R-WeSET사업단 소개
충청권역 R-WeSET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여성과학기술육성재단의 지원을 받아, 여성과학인재의 생애주기에 따른 통합적, 체계적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프로그램 실행을 통해 대전·세종·충남·충북지역 여성과학기술인재을 양성하고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