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라이크라 컴퍼니가 자사의 라이크라 섬유 제품 중 25개가 골드급 소재 건강 인증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윌밍턴, 델라웨어--(뉴스와이어)--의류 업계를 위한 지속 가능한 섬유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두 기업인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의 라이크라(LYCRA®) 섬유 제품 중 25개 품목이 크레이들 투 크레이들 프로덕트 이노베이션 인스티튜트(Cradle to Cradle Products Innovation Institute)로부터 골드 급(Gold Level) 소재 건강 인증(Material Health Certificate)을 받았다고 이 섬유 회사가 발표했다.
2년간 유효한 소재건강 인증을 받은 제품의 목록은 회사 웹사이트(https://bit.ly/3qbYuLN)와 크레이들 투 크레이들 프로덕트 이노베이션 인스티튜트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아래 링크 참조).
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진 헤게더스(Jean Hegedus) 지속 가능 사업개발 담당 이사는 “우리는 안전하고 완전히 최적화된 화학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크게 변화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기 때문에 다양한 유형의 섬유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광범위한 제품의 인증을 받는데 힘을 기울였다”며 이번에 받은 인증은 투명성 및 안전성에 매진하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강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젝트를 감독한 프랜시스 메이슨(Francis Mason) 더 라이크라 컴퍼니 수석 연구 엔지니어는 “우리는 제품의 각 유형별로 구성 성분을 크레이들 투 크레이들 프로덕트 이노베이션 인스티튜트에 밝혀야 했으며 우리의 공급 업체들은 그들의 성분을 완전히 투명하게 밝혀야 했다. 소재건강 인증을 받은 제품은 회사의 모든 6개 라이크라 섬유 사이트에서 생산된 것으로서 이번 인증은 진정으로 세계적 규모”라고 말했다.
골드 급 소재건강 인증을 받은 섬유가 명시됨에 따라 고객은 제품의 성분 및 공급업체와 관련한 투명성, 그리고 자사 제품의 지속가능성 프로필을 계속 향상시키겠다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공약을 확신할 수 있게 됐다.
안전하고 완전히 최적화된 화학제품을 확대하는 노력은 더 라이크라 컴퍼니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플래닛 아젠다(Planet Agenda)’ 플랫폼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이다. 2008년에 착수한 ‘플래닛 아젠다’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 사업의 모든 측면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서 건강한 사업은 지구도 건강하게 만든다는 신념에 바탕을 두고 있다.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lycra.com/sustainability)에서 확인하고 아래 링크에서 인증서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https://youtu.be/ImdAFA9iS9g)
참조 동영상
동영상 - 더 라이크라 컴퍼니 제3자 인증. https://youtu.be/ImdAFA9iS9g
더 라이크라 컴퍼니(The LYCRA Company) 개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의류 및 개인 생활용품 산업에서 섬유 및 기술 솔루션을 생산하는 한편 이의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델라웨어 주 윌밍턴에 본사가 있는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 전문성 및 독보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전 세계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다. 회사는 유수의 소비자 브랜드와 사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에는 라이크라(LYCRA®), 라이크라 하이핏(LYCRA HyFit®), LYCRA® T400®, 쿨맥스(COOLMAX®), 서모라이트(THERMOLITE®), 엘라스판(ELASPAN®), 서플렉스(SUPPLEX®), 택텔(TACTEL®) 등이 있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라는 이름은 새로운 것이지만 그 유산은 본래의 스판덱스 방적사인 라이크라(LYCRA®) 섬유가 발명된 1958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더 라이크라 컴퍼니는 현재 편안하고 오래 지속되는 성능을 필요로 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설계된 독자적인 혁신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고객의 제품에 가치를 더해주는 데 주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connect.lycra.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1120052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