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디지털초코, 초등 학부모 위한 ‘맞춤형 학습 솔루션’ 공개
서울--(뉴스와이어)--교과서 발행 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의 초등 전 과목 온라인 학습 플랫폼 미래엔 디지털초코(이하 디지털초코)가 여름방학을 맞아 자녀의 학습과 생활 관리를 고민하는 학부모를 위한 맞춤형 여름방학 솔루션을 선보인다.
미래엔은 학생들이 방학 중 학습 공백을 줄이고, 자기주도학습 역량을 키우는 데 초점을 맞춰, 초등 학부모를 위한 학습 관리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를 기획했다. 특히 맞벌이 가정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유튜브 영상과 비대면 특강 등 온라인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미래엔은 육아·교육 콘텐츠로 인기를 얻고 있는 유튜브 채널 ‘정전부부의 난장판 육아’와 협업해, 자녀의 방학 생활을 슬기롭게 보낼 수 있는 팁을 담은 영상을 지난 9일 공개했다. 미래엔 AI 코스웨어 자문 교사로 활동 중인 이천사동초등학교 김용식 교사가 출연해 △방학 생활 균형잡기 △디지털기기 활용 교육의 장단점 및 디지털초코 활용법 △자녀와 유대감 형성 등 실질적인 조언을 전한다.
정전부부 유튜브 채널에서 해당 영상을 시청한 후 ‘우리 아이에게 가장 도움이 된 여름방학 솔루션은 무엇이었나요?’를 주제로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여름방학 학부모 자료집’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7월 20일(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녀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아담리즈수학’ 특강도 마련됐다. 색종이, 퍼즐 등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창의 수학 수업으로, 8월 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온라인 화상 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신청은 7월 10일부터 디지털초코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는다.
특강에 참여한 뒤 개인 SNS나 맘카페에 후기를 남기면, 미래엔의 학습 웹툰 ‘초코툰’을 열람할 수 있는 포인트 ‘초코칩’을 받을 수 있다. 8월 17일까지 디지털초코 홈페이지에 후기를 등록하면 자동 응모되며, 우수 후기자 5명에게는 초코칩 1200개, 참여자 전원에게는 1000개의 초코칩이 지급된다.
이 외에도 7월 15일부터 디지털초코 회원을 대상으로 ‘4주 플랜으로 완성하는 자기주도학습 자료집’을 무료 제공한다. 자료집은 학부모 코칭 체크리스트, 공부 계획표, 디지털초코 활용 가이드로 구성돼 있어 자녀의 방학 학습 계획 수립에 유용하다.
김효정 미래엔 디지털사업실장은 “초등학생의 여름방학은 자기주도적인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는 중요한 시기”라며 “이번 프로그램이 자녀의 방학 생활을 고민하는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