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21 ‘드림 High’ 수료식 성료

2021-12-31 10:20 출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2021 드림 High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서울--(뉴스와이어)--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12월 27일 이룸센터 누리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드림 High’ 수료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수료식은 국립특수교육원(원장 이한우)과 공동 주최한 행사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화상을 통해 함께 모이는 ‘쌍방향 의사소통 방식’으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의 홍보대사인 장웅 KBS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았다. 대면으로 함께하지 못하는 참여자에게도 온라인으로 수료증을 수여하고,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져 함께하는 수료식의 의미를 다졌다.

또한 한 해간의 활동을 확인해 우수 멘토링 활동을 펼쳐온 멘토-멘티팀 중 ‘수주고등학교 안소연-협성대학교 오윤정’팀 등 3팀을 선정해 장학금과 장학 증서를 수여했다.

수상한 안소연·오윤정 팀은 “무에서 유를 창조해낸 것과 다름없을 정도로 멘토링 활동이 의미 있는 시간이었는데, 멘티가 2022년 대학에 합격하게 돼 더욱 뜻깊은 활동이 됐던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2021 드림 High는 음악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 학생의 성공적인 고등교육 전환을 위한 멘토링 사업으로 올해 처음 시작했다. 개인 역량과 자립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총 31명의 음악에 재능있는 발달장애 학생과 음악 전문가, 음악 대학생 멘토가 각각 13팀으로 뭉쳐 총 37회의 멘토링을 진행했다. 그 결과, 대입을 준비한 고등학생 참여자가 평택대학교, 총신대학교로 진학의 결실을 맺는 등 성과를 내며 사업이 종료됐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 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 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 인식 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 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