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 리틀빅 이모션,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 대상

2021-12-02 14:22 출처: 현대자동차그룹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에서 대상을 받은 현대자동차그룹 ‘리틀빅 이모션’

현대자동차그룹 리틀빅 이모션 영상

서울--(뉴스와이어)--현대자동차그룹은 인간중심 모빌리티 철학과 기술력을 영상으로 구현한 ‘리틀빅 이모션’ 영상이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Korea Advertising Awards)’에서 이노베이션 부문 대상과 ‘2021 런던 국제 어워즈(London International Awards, 이하 LIA)’의 경험적 진화(Evolution : Experiential) 부문 동상(Bronze)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1994년부터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매년 약 2000편이 넘는 작품이 출품되고 있다.

2021 런던 국제 어워즈(LIA)는 1986년 시작됐으며, 매해 독창적이면서도 혁신적인 광고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에 대해 권위 있는 글로벌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매년 부문별 수상작을 발표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공개된 리틀빅 이모션 영상은 ‘감정 인식 차량 컨트롤 기술(Emotion Adaptive Vehicle Control, EAVC)’을 적용한 키즈 모빌리티가 어린이의 치료 과정에 도움을 주는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현대차그룹 남양기술연구소와 현대디자인센터 및 커뮤니케이션센터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리틀빅 이모션은 이 외에도 △‘2021 미국 뉴욕 페스티발 광고 어워드(2021 New York Festival Advertising Award)’에서 은상 △ ‘독일 2021 레드 닷 어워드 :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Red Dot Award : Brands&Communication Design 2021)’에서 최우수상(Best of Best)을 받으며 해외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았다.

미국 뉴욕 페스티벌, 독일 레드 닷 어워드에 이어 대한민국 광고대상, 영국 런던 국제 어워즈까지 국내외 유수 광고제 4곳에서 전해온 리틀빅 이모션의 수상 소식은 현대자동차그룹이 인간 중심의 신기술을 활용한 전 세계 소비자와 소통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중장기 기술 개발 방향성의 긍정적인 미래 청사진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것을 반증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인간 중심의 모빌리티 신기술과 휴머니티를 향한 혁신을 위한 제품 기술 개발 및 커뮤니케이션에 더욱더 노력하겠다며, 모빌리티 기술 혁신이 사회적으로 가치 있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자동차그룹 신기술 캠페인은 미래 모빌리티 기술의 가치 있는 사회적 활용에 초점을 맞춰 2015년부터 시작됐으며 △역대 캠페인인 ‘고잉홈(정밀지도 VR 기술,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기술)’ △‘재잘재잘 스쿨버스(투명 LED 터치 기술)’ △‘조용한 택시(소리 정보를 시각/촉각으로 변환하는 기술)’ 역시 세계 곳곳에서 수상과 호평을 받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