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CI와 버기스, 기후 변화가 민간 자산 포트폴리오에 미치는 영향 평가하는 사모 부채 펀드 탄소 발자국 측정 도구 출시

2021-10-20 14:55 출처: MSCI Inc. (뉴욕증권거래소 MSCI)

NEW YORK--(뉴스와이어)--글로벌 투자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중요한 의사 결정 지원 도구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MSCI(MSCI Inc.)(뉴욕증권거래소: MSCI)와 전 세계 민간 자산 투자자에게 데이터, 분석 및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장 선도적 기업 버기스 그룹(The Burgiss Group, LLC)이 기관 자산 소유자와 관리자를 대상으로 기후 변화가 민간 자산 포트폴리오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분석 도구(Tool)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COP26보다 앞서 시작된 ‘사모 부채 펀드의 탄소 발자국(Carbon Footprinting of Private Equity and Debt Funds)’ 측정 도구는 해당 펀드의 탄소 집약도를 측정한다. 이 분석 도구는 사모 펀드, 고정 수입 및 벤처 캐피털 투자 등 사모 자산 시장의 심각한 투명성 격차를 해결할 목적으로 설계됐다. 넷제로(net-zero)로의 전환은 모든 자산에 영향을 미치지만, 개인 포트폴리오의 경우 기후 위험을 해결하는 과제가 더 강조된다. 기관 포트폴리오에서 개인 자산이 차지하는 중요성과 불투명성 때문이다.

이 도구는 1만5000곳 이상의 민간 기업과 4000건에 가까운 활성 사모 및 부채 펀드의 배출량 추정치를 기준으로 공식적인 넷제로 목표를 설정한 투자자를 포함한 기관 투자자들이 모든 자산 유형의 기후 관련 위험을 전체적으로 평가하고 전 지구 기후 목표를 중심으로 민간 자산 포트폴리오를 조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레미 브리앙(Remy Briand) MSCI ESG/기후 글로벌 총괄은 ”연금 및 국부펀드, 기부금, 패밀리 오피스(family office) 등 개인 자산 투자자들은 포트폴리오의 탄소 집약도와 비상장 자산에 대한 투자의 장기 전략 실천 여부에 대한 정보를 갈수록 많이 요구하고 있다. 따라서 새로운 도구는 우리의 기후 솔루션 툴킷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면서, 고객들이 더 나은 정보를 바탕으로 넷제로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투자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사모 부채 펀드의 탄소 발자국 분석 도구는 전 세계 기관 투자자가 사모 자산 펀드에 대한 통찰을 얻기 위해 찾는 버기스의 민간 기업 데이터와 MSCI의 ESG 연구소에서 기업 탄소 배출량 추정을 위해 개발한 모델링을 결합한다. 이 도구는 투자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 4000건 이상의 액티브 사모 부채 펀드에 편성된 1만5000곳 이상의 기업에 대한 추정치를 근거로 사모 펀드 포트폴리오의 온실가스(GHG) 배출량 측정 및 모니터링

· 펀드, 자산 클래스, 전략 또는 포트폴리오별 온실가스(GHG) 배출량 집계 및 비교

· 전 지구 기후 목표를 중심으로 민간 자산 포트폴리오 조정

· 탄소 집약적 투자 및 저탄소 투자 기회 파악

· 사모 펀드 탄소 발자국 측정 및 참여 정보 제공

· 기후 관련 재무 공개 태스크포스(TCFD)에 따라 넷제로 목표에 대한 진행 상황을 측정하고 사모 부채 펀드 포트폴리오의 탈탄소화 보고

버기스의 개인 캐피털 상품 관리 및 응용 연구 책임자인 브라이언 슈미드(Brian Schmid)는 ”버기스와 MSCI의 ESG 연구의 결합은 투자자들에게 민간 자본 포트폴리오에서 탄소 발자국 목표의 진행 상황을 측정할 수 있는 광범위하고 중요한 도구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브라이언 슈미드는 이어 ”새로운 도구가 추가되면 탄소 발자국 추정치는 버기스 유니버스(Burgiss Universe)에 근거한 평가 기준으로 바이아웃 펀드 내 자산의 85% 이상, 벤처 캐피털 펀드 내 자산의 65% 이상에 대해 적용할 수 있다. 버기스와 MSCI는 제도권 시장 내 기후 위험과 목표를 관리할 수 있는 같은 도구를 민간 시장에 보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모 부채 펀드의 탄소 발자국은 투자자가 모든 단계에서 넷제로 현황을 살펴볼 수 있도록 MSCI가 제공하는 강력한 기후 측정 툴킷에 가장 최근에 추가한 도구다. 이는 기업이 전 지구 기후 목표에 얼마나 대응하는지 측정할 수 있는 MSCI의 기후 랩(Climate Lab), 넷제로 트래커(Net-Zero Tracker), 타깃 스코어카드(Target Scorecard)와 넷제로 트래커와 연동되는 추정 온도 상승(Implied Temperature Rise) 측정 도구에 이어 출시됐다.

MSCI 개요

MSCI는 글로벌 투자 업계에 중대 결정 지원 도구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MSCI는 연구, 데이터 및 기술 분야에서 50년 이상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이 위험성과 투자 수익률의 핵심 동인을 파악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더 나은 투자 결정을 내리도록 돕는다. MSCI는 고객이 투자 과정 전체를 통찰하고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업계를 선도하고 연구로 강화된 솔루션을 창출한다.

버기스(Burgiss) 개요

버기스는 전 세계 민간 자본 투자자에게 데이터 및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는 시장 선도적인 기업이다. 사모 시장에서 30년 이상 쌓아 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산 소유자, 자산 관리자 및 금융 중개자가 사모 자본 포트폴리오를 이해하고 평가하며 관리할 수 있도록 업계 최고의 정보, 분석 및 투명성을 제공한다. 현재 32개국에서 1000곳 이상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8조달러에 이르는 민간 자본 관련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1995년 민사증권소송개혁법(Private Securities Litigation Reform Act of 1995)의 의미 내에서 미래를 예측하는 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미래예측진술은 장래의 사건이나 성과와 관련돼 있으며, 실제 결과나 성과에 상당한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 요인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과도하게 의존해서는 안 된다. 결과 및 성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위험 요인은 12월 31일 자로 종료된 가장 최근의 회계 연도에 대해 양식 10-K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MSCI의 연차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 제시된 모든 정보는 투자 조언을 위한 것이 아니므로 그러한 목적으로 이용돼서는 안 된다. MSCI는 적절한 허가 없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할 권리나 라이선스를 부여하지 않는다. MSCI는 이 보도자료의 정보와 관련해 상품성, 특정 목적에의 적합성 또는 기타 사항에 대한 명시적이거나 묵시적 보증을 하지 않으며 법이 허용하는 최대 범위 안에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101900569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sci.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