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공인희망재단, 네이버 쇼핑라이브 통해 ‘나우 생리대’ 특집 판매

‘세계 여성의날’ 맞아 8일 19시 나우 생리대 기부 쇼핑라이브 방송 실시
라이브 커머스 협업으로 비대면 판로 개척하는 여성 소상공인들

2021-03-03 09:38 출처: 중소상공인희망재단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여성 소상공인이 만든 나우 생리대를 특집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 예고

서울--(뉴스와이어)--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사장 민홍기, 이하 ‘희망재단’)이 8일 19시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여성 소상공인(엔터네이처코리아 정연미 대표)이 만든 나우 생리대를 특집 판매하는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청년 여성 소상공인(어니스트제이 백지영, 신명진 대표)이 쇼호스트와 제작을 맡아 함께 진행하며 수익금 전액은 지역아동센터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생리대로 기부될 예정이다. 방송 중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사은품을 추가 증정하며 라이브 방송 시청자와 함께하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경품도 선물한다.

희망재단은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간 협업을 통해 자생력을 갖추고 판로를 개척하기 위해 지난해 8월부터 매달 소상공인이 직접 출연하는 ‘쇼쇼쇼(소상공인 쇼핑몰 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전개하고 있다. 1월에는 소상공인(싱싱모아팜)과 지역 산지 공장(푸른식품)이 공동으로 기획한 조미김 상품을 서천 김공장 견학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선보이기도 했다.

백지영 어니스트제이 대표는 “코로나19로 고객과 비대면 소통이 중요해지면서 소상공인들에게도 라이브 커머스가 생존을 위한 필수 요소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며 “희망재단을 통해 한발 앞서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해 지속해서 제품을 알리고 판매할 수 있게 돼 매출이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고 말했다.

소상공인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희망재단 쇼쇼쇼 카카오톡 채널과 어니스트제이 쇼핑라이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중소상공인희망재단 개요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은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공익재단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