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darTech, 이사회 임원으로 얀 델라브리에르 선임

2021-02-03 14:49 출처: LeddarTech

퀘벡시티, 캐나다--(뉴스와이어)--레벨 1~5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자율주행(AD) 센싱 기술 분야 글로벌 리더인 LeddarTech는 얀 델라브리에르(Yann Delabrière)를 이사회 임원으로 선임하며 다양성과 업계 전문성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델라브리에르 신임 임원은 항공우주, 신원 인식, 보안, 자동차 업계에서 30여년간 고위직을 역임하며 경력을 쌓았다. ST Microelectronics에서 비상임 이사로 근무했으며 증강현실 분야 글로벌 리더인 IDEMIA에서 사장 겸 CEO를 거쳐 현재는 이 회사 이사회 의장으로 재직 중이다. 또한 미래 운송 산업의 지속 가능한 토대를 구축할 통합 시스템을 개발, 판매하는 거대 기업 Alstom S.A.에서 대표 독립이사를 역임했다.

자동차 업계에서 그동안 거친 중간관리직 및 임원직은 다음과 같다.

·Faurecia: 자동차 부품 업계 글로벌 리더인 Faurecia 회장 겸 CEO를 지냈다. 경영 리더십을 바탕으로 북미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사업이 급성장하는 데 기여했으며 수익성과 현금 창출 능력을 회복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PSA Peugeot Citroën: 최고재무책임자로 근무했으며 이후 신설된 그룹 집행위원회에 합류했다. CFO 직책을 맡은 이후 PSA 소비자금융부문 회장 겸 CEO 자리에 올랐다.

델라브리에르 신임 임원은 1983년부터 2018년까지 항공우주, 신원 인식, 보안 업계에서 다양한 고위직을 맡았다.

·Zodiac Aerospace: 이사회 자문위원을 거쳐 CEO직에 올랐으며 사업구조 재편과 2018년 Safran Group으로의 매각을 총괄했다.

·Capgemini: 비상임 이사와 감사위원회 위원장을 맡았다.

·Société Générale: 비상임 이사

·Printemps: 현재 Kering으로 사명 변경한 하이앤드 리테일 그룹에서 CFO로 재직

·COFACE: 프랑스 수출신용보험사에서 CFO로 재직, 앞서 1983년부터 프랑스 감사원과 외교통상부에서 3년간 근무

미셸 브륄레(Michel Brule) LeddarTech 이사회 의장은 “델라브리에르 신임 임원이 LeddarTech 이사회에 합류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며 “델라브리에르 임원은 인공지능, 해외 통상, 자동차, 제조업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인물로 LeddarTech의 지속적인 성장과 사업 성공에 기여할 훌륭한 인재”라고 밝혔다.

샤를 불랑제(Charles Boulanger) LeddarTech CEO는 “LeddarTech는 지난 한 해 두 건의 인수 합병을 단행하고 다수의 대형 고객사 및 전략적 파트너사를 유치하는 등 성장을 위한 순조로운 과정을 거쳤다”며 “특히 2021년 1월 20일 OSRAM과 장기 계약에 합의하며 LiDAR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부품을 OSRAM의 PERCEPT™ LiDAR 플랫폼에 공급할 수 있게 된 것은 대단한 성과라 할 수 있다. 델라브리에르 신임 임원은 앞으로 풍부한 업계 전문성을 통해 ADAS 및 AD 애플리케이션용 센싱 솔루션 분야 시장 리더인 우리 회사의 성장 전략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델라브리에르 신임 임원은 파리고등사범학교(에콜노르말쉬페리외르)에서 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국립행정학교를 졸업했다. 프랑스 정부로부터 레지옹 도뇌르 슈발리에와 국립오더훈장 오피시에를 수여받았다.

LeddarTech 개요

LeddarTech는 자율주행 차량 및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용 환경 센싱 솔루션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2007년 창립한 LeddarTech는 고객들이 LeddarVision™ 센서 퓨전 및 인식 플랫폼을 통해 자동차 및 모빌리티 시장의 벨류체인 전반에 걸쳐 핵심적인 센싱 및 인지 관련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종합적인 엔드투엔드 환경 센싱 기업으로 성장했다. LeddarTech는 LeddarEngine™을 통해 Tier 1, 2 자동차 시스템 통합사들을 대상으로 비용 효율적이며 확장성과 다기능성을 갖춘 LiDAR 개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LeddarTech는 극한 환경에서도 24시간 가동이 가능한 LeddarEngine 플랫폼에 기반을 둔 고체형 LiDAR 14종을 보유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자율주행 셔틀, 트럭, 버스, 배달용 차량, 스마트 시티/팩토리, 로보택시 애플리케이션에 활발하게 도입되고 있다. LeddarTech는 ADAS와 자율주행 역량을 향상시키는 95가지가 넘는 기술에 대한 특허(심사 통과 및 대기 포함)를 출원하며 첨단 자동차 및 모빌리티 원격 센싱 애플리케이션 분야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LeddarTech에 대한 추가 정보는 leddartech 홈페이지 그리고 LinkedIn, Twitter, Facebook, YouTube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ddar, LeddarTech, LeddarEngine, LeddarVision, LeddarSP, LeddarCore, VAYADrive, VayaVision, 기타 관련 로고는 LeddarTech의 상표이거나 등록상표다. 기타 브랜드명, 제품명, 마크는 각 소유주의 개별 제품이나 서비스를 지칭하는 상표나 등록상표일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