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트니스스토어, ‘5.2 컷팅베이스’ 정품 구별법 공개 및 유사품 주의 당부

피트니스스토어 대표 제품 ‘컷팅베이스’, 유사품으로 소비자 오인 및 혼란 우려
온라인에서 제품 구입 시 제조원-5.2뉴트리션, 판매원-오이샵 반드시 확인

2020-10-20 11:53 출처: 피트니스스토어

헬스&뉴트리션 전문 플랫폼 피트니스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5.2 컷팅베이스(제조원-5.2뉴트리션, 판매원-오이샵)

서울--(뉴스와이어)--헬스&뉴트리션 전문 플랫폼 피트니스스토어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컷팅베이스 표절 논란과 관련해 피트니스스토어 공식몰에서는 5.2뉴트리션의 정품만을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피트니스스토어는 온라인에서 해당 제품 구매 시 제조원은 ‘5.2뉴트리션(오투뉴트리션)’, 판매원은 ‘오이샵’을 반드시 확인해 유사품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했다.

‘5.2 컷팅베이스’는 피트니스스토어가 오이샵과 함께 2017년 8월부터 독점 판매 중인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제조원인 5.2뉴트리션 측은 해당 제품이 큰 인기를 끌자 2019년 11월경 자사 제품의 공식 판매처인 ‘피트니스스토어’와 유사한 이름의 일부 오픈몰에서 유사한 상품명의 제품이 유통되고 있는 것을 확인했다.

5.2 뉴트리션 측은 타사의 보조제 중에서도 유사한 제품들은 있으나 해당 유사품처럼 원료의 구성과 배합비까지 유사하게 나온 제품은 없었다며, 또한 정품보다 용량을 줄여 일차적으로 온라인에서 노출되는 가격을 낮추고 라벨 디자인은 문자 구성과 배열까지 유사하게 만들어졌다고 밝혔다.

‘5.2 컷팅베이스’는 치커리 식이섬유와 녹차 카테킨,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 L-카르니틴, 비타민과 아미노산 혼합제제 등을 주원료로 하는 분말형태의 제품으로, 5.2 뉴트리션만의 연구와 노하우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피트니스스토어 담당자는 “2019년부터 일부업체가 판매처와 제품명을 자사 플랫폼인 ‘피트니스스토어’와 제품명 ‘컷팅베이스’를 연상시키게 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야기하고 있다”며 “‘5.2 컷팅베이스’는 헬스&뉴트리션 전문 플랫폼인 피트니스스토어의 대표적인 판매 제품으로 브랜드의 신뢰와 직결된 문제이므로 소비자들의 혼동이 크게 우려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소비자분들께서는 정품 구별법을 꼭 확인하셔서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